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Review and thought, TIPS

네이버메일을 맥북메일에 연동하여 사용하는 팁!

by 아카진 2022. 10. 6.
728x90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아이디를 만들었고, 네이버메일을 사용하고 있다.

맥북 혹은 아이맥을 쓰면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메일을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맥을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은 이용자들을 위한 팁을 적고자 한다. 

 

화면 밑에 독 ( DOCK )이 있는데 편지봉투처럼 생긴 아이콘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메일 ( Mail )이라는 Mac OSX의 기본구성 어플인데, 다른 계정의 POP3 / IMAP 서버로 되있는 메일들을 쉽게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전부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먼저 화면 밑에 독 ( DOCK )의 메일 ( Mail ) 아이콘을 클릭!

 

 

화면 상 왼쪽 위 메뉴들에서 Mail을 클릭하면 " 계정 추가.... " 라는 탭을 볼 수 있다.

 

 

Mail 계정 제공업체 선택란에서, iClould, Microsoft Exchange, Google, Yahoo, Aol.등은 아이디와 암호만 있으면 자동설정이 가능하고, 그 외의 메일서비스업체들은 " 다른 Mail 계정.... " 을 클릭해 계정을 추가하도록 하면된다.

 

 

다음 화면에서 이름, 이메일 주소,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둥근 원이 계속 돌면서 멈춰있게된다. 

 

 

약 1~2분 정도 시간이 흐르면, " 계정 이름 또는 암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당황할 필요 없다. 

 

 

네이버 웹 페이지로 돌아가서 로그인 후 오른쪽을 보면. " 내정보 " 라는 작은 글씨를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여기를 클릭!

 

 

그리고, 2단계 인증 " 관리하기 " 를 누른다. 

 

 

보안설정에 들어가면 맥북이나 아이맥은 없으나, 하기와 같이 아이폰으로 선택을 하고, 비밀번호 생성란의 " 생성하기 "를 누른다.  다음 칸인 " 3. 비밀번호 확인 "란에 숫자와 대문자 조합으로된 글자가 뜨는 데.. 이 번호 조합을 적어뒀다가 메일 어플리케이션에 입력하면 된다. 

 

 

바로 아래 그림의 부분에 위에서 생성된 암호를 적고 로그인을 클릭!

 

 

자~ 이제 메일 ( mail ) 어플리케이션을 키면, Naver 폴더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으며, 메일들이 연동되기 시작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