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iPhone XS) 맥세이프 호환 환경 만들기 팁.
내돈내산리뷰, 아이폰XS 맥세이프 호환가능하도록 만드는 방법을 다루고자 합니다.
목차
1. 맥세이프(MagSafe)란?
2. 맥세이프(MagSafe) 호환 환경 만들기.
3. 맥세이프(MagSafe) 호환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품의 구성 준비물
4. 조립의 시작
5. 완성된 최종 모습
6. 글을 마치며.
맥세이프(MagSafe)란?
맥세이프(MagSafe)는 2006년 도 애플이 처음으로 공개한 자기부착형식으로 만든 맥북전용 전원 커넥터였습니다. 당시 맥북 프로에서 처음으로 적용도었으며, 자기력으로 고정되어 있어 누군가가 코드 위로 걸어서 당겨서 당겨지면 커넥터와 컴퓨터 전원 소켓을 손상시키지 않고 노트북에서 분리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을 마지막으로 출시했던 인텔칩셋을 사용했던 대부분의 맥북모델에는 USB-C 전원 소켓으로 대체되어 쓰였었지만, M1, M2등 실리콘맥 칩셋을 발표하면서 다시 맥세이프 전원소켓으로 변경했습니다.
애플(apple) 맥북(MacBook)에서 수년간 보이지 않았던 맥세이프는 2020년 애플(apple)은 아이폰(iPhone) 12를 출시하면서 아이폰(iPhone) 뒷면에 맥세이프를 적용해 새로운 무선 충전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으며, 특징으로는 단순 충전 외의 케이스의 손쉬운 탈착 및 다양한 액세서리의 장착을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을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애플(apple)은 아이폰 12 이후 모델부터는 이 맥세이프(MagSafe)를 통해 NFC를 탐지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아이폰의 NFC기능은 아이폰6(iPhone6) 시리즈 이후 모델부터 내장하고 있지만, 아이폰6(iPhone6)는 단순 정보를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완전한 NFC기능은 아이폰 7(iPhone) 이후 모델부터 가능하죠. 얘기를 하다 보니 길어졌네요.
맥세이프(MagSafe) 호환 환경 만들기.
위에서 언급드린 맥세이프(MagSafe)의 모든 기능이 아닌 단순 호환입니다. 즉, 붙이고 때고 할 수 있는 것을 얘기하는 것입니다. 아이폰(iPhone)의 무선충전 적용 기술은 아이폰8(iPhone8) 시리즈 이후 모델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 8(iPhone8) 시리즈부터는 무선충전은 되니, 앞으로 설명드릴 맥세이프(MagSafe) 호환 환경 만들기에는 포함이 됩니다. WPC(Wireless Power Consortium)에서 만든 개방형 범용 충전 표준규격의 Qi 인증 충전기는 이 기능이 내장된 아이폰(iPhone)들을 무선충전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회사 근처에 다이소가 있는데, 다른 필요한 것을 사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어?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이라?"
물론, 인터넷 웹브라우져를 켜고 "맥세이프호환 플레이트 링"을 찾아보면 수도 없이 많은 검색 결과를 찾아볼 수 있으며,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하기 링크와 같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단, 특정 금액 이하로 구매를 할 경우, 배송료를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죠.
https://link.coupang.com/a/N2etL
https://link.coupang.com/a/N2eX9
맥세이프(MagSafe) 호환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품의 구성 준비물
매번 고민만 하다가 구매를 하지 않았었는데, 다이소에서 2,000원에 비슷한 제품을 팔기에 구매해봤습니다. 그리고, 주변을 둘러보니, 맥세이프 호환용 무선충전기와 무선충전기 스탠드가 보여 함께 구매를 하게 되었네요. ;-)
맥세이프 호환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 총 들어간 비용은 8,000원!
무선충전기 스탠드 1,000원
C타입 무선 충전기 5,000원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 2,000원
조립의 시작
무선충전기 스탠드와 C타입 무선 충전기를 포장된 케이스에서 꺼내봤습니다. 무선충전기는 뭐 가성비 괜찮아 보입니다만, 무선충전기 스탠드는 매우 저렴해 보이는 재질입니다. 하지만, 단순 거치할 용도로 사용할꺼라 1,000원의 행복이긴 하답니다. 물론 돈 값하는 아래 링크의 벨킨의 맥세이프 무선거치대 이런 거와는 비교조차 할 수 없습니다.. ㅎㅎ
https://link.coupang.com/a/N2vbP
재밌는 것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무선충전기 스탠드와 C타입 무선 충전기 이두제품은 기가막힌 궁합을 이룹니다. 머리를 잘 썼네요. 아래 두 가지 제품을 결합해 봤습니다. 굉장하죠?
자, 이제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을 포장된 케이스에서 꺼내봤습니다. 구성품은 사진에 나온 것과 같이 코팅된 종이로 만들어진 부착 가이드와 자석 메탈링이 있습니다.
핸드폰 기종에 따라 위치가 다르겠지만, 일단 핸드폰을 무선충전기 스탠드에 올려 무선 충전이 잘 되는지 부터 확인해 봅니다.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의 위치를 잘 찾아야 하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S(iPhone XS)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XS(iPhone XS)의 최적의 부착위치는 아래 사진과 같이 가이드를 뒷면에 대고 테이프로 고정을 시키면 되는데, 아이폰XS(iPhone XS)의 가장 밑 부분에서 12mm를 기준으로 가이드를 위치시키시면 됩니다.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을 부착하기 전 가까이 접사모드로 찍어봤습니다. 메탈링 케이스의 표지 설명에는 붙인듯 안 붙인 듯 초슬림 두께라고 설명되어 있으나, 사진에서와 같이 약간 두께감은 있습니다. 그래도, 가격은 착하니까요.. ;-)
이제, 부착가이드 안에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을 위치해 부착시켜야겠죠? 아래는 부착가이드 안에 맥세이프 호환용 부착 자석 메탈링을 부착한 사진입니다.
부착가이드를 때어냅니다. 깔끔하게 잘 붙였네요. ;-) 옆으로 밀어봐도 잘 고정이 되었습니다.
완성된 최종 모습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거치대에 올려 충전되고 있는 최종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완벽하죠?
글을 마치며.
아이폰XS(iPhone XS)에 저렴하게 맥세이프의 환경을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호환이지만, 다른 맥세이프 거치대에도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기에 가격대비 만족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심심하면 한번 트라이해보세요. ;-)
'Blah Blah, Review and thought,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의도 불꽃축제 2023, 가족을 위한 특별한 관람석 '엄마아빠행복존' 소식! (0) | 2023.09.20 |
---|---|
Brompton x CHPT3 v4 브롬톤 챕터3 (6) | 2023.02.19 |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해 보기. - version 2023. (16) | 2023.01.25 |
What keyword do most foreigners search in Korea? (4) | 2023.01.12 |
내돈내산리뷰) 브라운 적외선 체온계 IRT-6510 (14) | 2023.01.09 |
댓글